zwischen Gegenstand, Begriff und Sprache und enthält allgemeine Grundsätze für das Bilden von Definitionen und Benennungen unter besonderer Berücksichtigung der deutschen Sprache.
-DIN 2330을 소개하는 글 중에서-
언어변화
: 언어의 모든 부분, 즉 음운,형태,통사,의미 등에서 일어나는 변천과 그 결과를 말함.
1)음운변화 : 음운이 추가 혹은 삭제되거나 하는 등의 음운에 있어서의 모든변화
2)형태변화 : 새로운 어휘가 생기거나 있던 어휘가 없어지거나 변화하는 것.
3)통사변화 : 시간의 변화에 따른 언어
1. 연극의 탄생
문학을 포함한 모든 서양의 문화는 고대 그리스 없이는 상상할 수 없을 것이다. 그만큼 그리스 문화는 오늘날 기독교 문화와 더불어 서구 문화의 모체를 이루고 있다. 특히 독일 문학은 고대 그리스 문학과 긴밀한 연관을 맺으면서 발전해 왔다.
그리스의 연극 문화는 주신인 디오
서양 형이상학은 인간이 눈앞에 세울〔표상할〕 수 있는 것만을 존재하는 것으로 간주했다. 이런 식의 시각에서는 <존재>의 의미도 <그 자리에 있음 현전>으로 해석될 수밖에 없다. 인간이 자신의 눈앞에 세울 수 없는 것은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존재하지 않는 것은 사유할 수도, 경험할 수도, 그것에
본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우선 2장에서 Dürrenmatt 의 희극이 현대극으로서 적합하다는 주장의 근거를 규명하고, 그의 연극의 일반적인 성격을 밝히겠다. 본문으로 들어가서 3장에서는 [로물루스 대제 (Romulus der große)]에 나타난 주인공 Romulus의 정의 실현과 주변인물들의 왜곡된 정의에 따른 모습을 분
하이데거는 존재와 인간 사이의 관계의 근원성을 소크라테스 이전의 초기 그리스 사유가들에게서 보았다. 그들에게 있어서 존재와 사유는 오늘날처럼 극단적인 분리대립을 이루고 있지 않았다. 하이데거의 해석에 따르면, 최초로 서양철학이 결정적으로 전개되기 시작한 시대에 형이상학의 주된 물음
Grunde gegen die Todestrafe. in : R. Maurachu.a. Die Frage der Todestrafe, Munchen 1962, 139( Heinz Schoch, 박학모역, “피해자학의 관점에서 본 사형”, 『형사법의 신동향』, 제3호, 대검찰청, 2006. 8, 148면 이하)
둘째, 사형은 야만적이고 잔혹한 비인도적 형벌이며, 또 그것은 복수심이라는 인간의 본능에 기인한 것이지, 인간
Der Anfang ist pure Magie; Präexistenz.
“선실존”은 말 그대로 실존 이전의 상태를 가리키는 호프만스탈 자신의 고유한 표현이다. 그의 시에서 그것은 많은 경우 대상과 자아가 구분되지 않는 주체와 객체의 합일 상태에서의 순수의식으로 나타난다. 이 신비한 일치를 그는 “마법”이라 일컫는다. 초기